독서이야기/에세이필사

‘나만의 기억장소’ <아무튼, 메모 / 정혜윤 / 위고 / 2020>

물빛향기 2021. 1. 14. 22:41

7-12일차 작문하기’ : ‘나만의 기억장소’ <아무튼, 메모 / 정혜윤 / 위고 / 2020>

 

http://aladin.kr/p/dWqFb

 

아무튼, 메모

아무튼 시리즈 28권. 정혜윤 에세이. 메모는 삶을 위한 재료이자 예열 과정이라고 믿는 한 메모주의자의 기록으로, 비메모주의자가 메모주의자가 되고, 꿈이 현실로 부화하고, 쓴 대로 살 게 된

www.aladin.co.kr

 

필사 할 본문

 

   내 메모장을 들춰보면 내 천국에는 삼천 명의 하인도, 으리으리한 궁궐도 없다. 개인 비행기도 사절이다. 펜트하우스도 럭셔리한 집도 가구도 필요없다. 내 천국에는 책이 있고, 사랑하는 친구들, 가족들, 나의 검은 눈의 강아지 루씨가 있다. 물소리와 고래와 커다란 나무와 작은 꽃, 생명의 다양함, 변화를 원하고 행하는 용감한 사람들이 있다. 내 천국에선 대화가 곧 쾌락이다. 그 빛나고 아름다운 것들은 항상 나를 끌어당긴다. 그 세계의 일부가 돼보지 않겠느냐고. 나는 도저희 그 유혹에 저항할 수 없다.     (p.162)

 

작문하기

 

   ①내 메모장을 들춰보면 내 천국에는 삼천 명의 하인도, 으리으리한 궁궐도 없다. 개인 비행기도 사절이다. 펜트하우스도 럭셔리한 집도 가구도 필요없다. 내 천국에는 책이 있고, 사랑하는 친구들, 가족들, 나의 검은 눈의 강아지 루씨가 있다. 물소리와 고래와 커다란 나무와 작은 꽃, 생명의 다양함, 변화를 원하고 행하는 용감한 사람들이 있다. 내 천국에선 대화가 곧 쾌락이다. 그 빛나고 아름다운 것들은 항상 나를 끌어당긴다. 그 세계의 일부가 돼보지 않겠느냐고. 나는 도저히 그 유혹에 저항할 수 없다.    (p.162)

 

   - 문장은 총문장입니다. 윗 문단을 모두 작문하시면 됩니다. , 문장의 개수와 문장의 길이를 가급적 맞춰 작문해주세요. (작문하실 때 숫자는 빼고 씁니다.) -~~없다로 문장이 끝납니다. 작문도~~ 없다로 끝내주세요. -은 있다로 문장이 끝납니다. 작문도~~ 있다로 해주세요. -은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.

 

   * 필사는 노트에 쓰시고 작문미션은 노트에 쓰지 않고 바로 카톡창에 쳐서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 

 

필사하기

 

 

 

 

단상)

 

- 내 천국에는 책이 있다.

- 물소리와 고래와 커다란 나무와 작은 꽃, 생명의 다양함 있다.

- 변화를 원하고 행하는 용감한 사람들이 있다.

- 빛나고 아름다운 것들은 항상 나를 끌어당긴다.

 

==> ‘아무튼, 메모를 만나게 되어 행운이다. 이 책을 통해 다시 메모의 중요성을 알게 되어 너무 감사하다.

 

나만의 기억장소

 

   내 메모 노트을 펼치면 아름다운 장식이나 귀한 것은 없다. 볼품없는 모습으로 다른 사람을 위해 꾸미지 않았다. 내 메모 노트에는 여행이야기이나 유명한 사람의 이야기도 없다. 내 메모 노트에는 명언이나 책 속의 글귀가 있고, 책이 있으며, 가족의 이야기와 필사의 흔적들이 있다. 나만의 자전거 여행이야기, 내가 걸었던 둘레길, 등산, 기차여행의 추억, 출 퇴근 길에 만나는 꽃과 사람들의 모습들이 있다. 내 메모노트는 나만의 기억하는 장소이다. 그 아름다운 것들이 나를 끌어당긴다. 사소한 것들을 통해 나의 삶이 바뀐다. 나만의 기억 장소를 통해 오늘도 나는 행복하다.

 

출처 : 김성옥 - 추억의 박물관 = 나의 고향

www.youtube.com/watch?v=L9taNLI1xgY